- Chet(이하 ‘쳇’으로 통일)이 언제 눈에 들어왔고 언제 그를 2픽으로 뽑기로 결정했는지?
- 프레스티: 쳇의 경기에 대한 자세한 건 Will이 말할 겁니다. 쳇이 우리 팀 선수들과 잘 융화될거라고 생각했다고 말씀드릴게요. 이번 드랩에 있어 상위권에 정말, 정말로 좋은 선수들이 몇몇 있었습니다. 정말, 정말 좋은 드래프트였어요. 전체적으로… 지난 두번의 드래프트가 정말 좋았다고 생각해요.
다만 우린 (쳇이) OKC에 적합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어요. 썬더에 딱 맞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죠. (*여기서 프레스티는 ‘the player(선수)’가 아니라 ’the person(사람)’으로 표현하며서 농구 선수뿐만 아니라 한 인격체로서의 쳇을 높게 평가함). 그가 우리 팀에 합류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 Will Dawkins : 운이 좋게도 몇년 전에 쳇의 경기를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아마 3년 전 여름에 있었던 경기였던 것 같아요. 곤자가에 들어가기 전부터 그가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그에 대해 알게 됐었요.
쳇과 같은 사이즈에 그런 볼 핸들링과 패싱 능력 그리고 디시전 메이킹을 보기란 드뭅니다. 거기다 그는 공수 모두 뛰어난 선수라서 림 프로텍팅과 수비를 잘하는 선수죠. 그리고 승부욕을 가진 선수기도 하고요.
그는 이타적인 선수입니다. 동료들과 함께 경쟁을 할 겁니다. 그는 좋은 팀을 만들기 위해 헌신해왔던 선수입니다. 그리고 고등학교때도 최고의 선수 중 하나로서 팀을 위해 기꺼이 희생을 했었고요. 좋은 팀에 함께 하고 싶어했고 승리를 위해 희생하는 모습들이 그의 게임에 있어 정말 인상적이었던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인간적으론, 그와 함께 하다보면 그가 어떤 사람인지, 어떻게 그가 우리 팀에 적응할지 그리고 우리 조직을 대표하게 될지 깨닫게 될 거고 그가 높은 순위에 뽑힌 것에 대해 수긍을 할 겁니다.

기자: 쳇이 상대할 덩치 큰 선수들에 대해 말씀을 하셨는데 쳇이 피지컬적으로 그런 선수들을 상대할 준비가 됐다고 봤는지?
- 프레스티: 네. 그러니깐, 보세요. 적응은 NBA에 있는 모든 선수들에게 필요한 거죠. 그건 큰 문제가 되지 않앙요. 쳇은 유니크한 리치 거리와 윙스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그와 유사하거나 자신보다 더 나은,지난 몇년간 드래프트 상위권에 있었던, 선수들과도 싸워왔습니다.
쳇은 여느 선수들처럼 (리그에)적응하고 배워나가야 할 겁니다. 하지만 전 그가 유니크한 선수라고 봐요. 그리고 NBA에 있어 최고의 선수를 떠올리면 쳇이 그런 유형의 선수라거나 그런 선수가 될 거라곤 말하지 않겠어요. 다만 전 (쳇같은)유니크함은 유용한 자산이라고 생각해요. 그를 유니크하게 만들어주는 몇몇의 것들이 유용하게 활용될 거라고 봅니다.
하지만 시간이 걸립겁니다. (It’s going to be a process) 그도 그렇고 우리도 어떻게 하면 쳇이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알아봐야죠.

댓글